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공지 사항

게시판 상세(일반)

게시물 상세
제목[혁신지원사업] ♥교수학습지원센터 2019-2학기 독서와 토론 대회 신청 안내
등록일2019-11-18조회458
작성자교수학습지원센터


안녕하세요, 교수학습지원센터입니다.

 

2019학년도 2학기 독서와 토론대회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 아 래 -

 

1. 대회일시 : 20191129일 금요일

오전 950~ 1130

 

2. 장 소 : 본관 203

 

3. 참가 대상 : 본교 재학생 전원

(, 팀은 3~4명으로 구성)

 

4. 접수 기간 : 20191118~ 1126

주제 공지 후 찬성과 반대 중 무작위 선택되며 별도로 조별 안내가 있을 예정입니다.

 

5. 접수 방법 : 네이버 폼으로 신청서 제출

​ URL: http://naver.me/xpDymr6D

 

토론 주제는 대회 일주일 전 홈페이지 공지 (1122일 예정)

(토론 주제는 2~3가지가 공지 될 예정이며, 당일 1가지의 주제를 결정하여 진행합니다.)

 

6.  세부일정

 

   

과정

배정시간()

예상소요시간

비고

 

 

 

09:50-09:55

출석체크

 

 

 

09:55-10:10

토론주제 및 발언준비

입 론

 찬성 측 기조발언

조별 2분씩

10:10-10:30

기조발언

 반대 측 기조발언

질의응답

 반대 측 찬성 측

조별 5분씩

10:30-11:30

질의·응답

변 론

 반대 측 맺음발언

조별 2분씩

11:30-12:00

맺음발언

 찬성 측 맺음발언

사회자발언

 사회자 발언(중재의 역할/마무리)

4

 

 

 

100

 

 

현장토론 수칙

 

두괄식으로 발언한다.

ex) 내 생각은 OOOO이다(결론) 왜냐하면~ (이유나 근거)

발언 시간을 지키면서 토론해야 토론시간이 늘어지지 않는다.

감정적인 발언이나 인신공격성 발언을 삼간다.

다른 사람의 말을 자르지 않는다. 발언권을 얻어 말한다.

다른 사람의 의견을 잘 듣는다.

다른 사람의 의견을 기억하기 위해 되도록 메모하면서 듣는다.

 

 

*참여자에게는 2GP가 제공됩니다.

*다과가 준비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