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학습지원

학업성취도향상 JUMP UP

전공학습 학업성취도향상 JUMP UP 표
주요내용
·목표:
일 학습목표를 향한 공동학업을 통한 학문적 유대감 형성
·특징:
동일전공 소속 학생들 간 전공학습, 공통의 학습목표를 지닌 타전공 학생과의 교류
·구성:
그룹리더 혹은 튜터 1인 + 팀원 3~5인
·프로세스 및 주요내용:
  • - 학기 중 8주 진행 + OT 참석 + 최종 결과발표 참석 = 총 10주 진행
  • - 튜터링 워크샵(workshop), 훈련(training) 참석
  • - 프로그램 진행에 대한 매회 진행 보고서 작성
  • - 프로그램 평가회 발표 및 참석
  • - 프로그램 결과보고서 및 설문 작성 (프로그램 종료 시)
  • - 최종 발표회시 모든 문서 클리어파일에 담아 제출

Learning Guide

전공학습 Learning Guide 표
주요내용
·목표:
학생 스스로 자기주도학습능력을 진단하고 문제점 및 개선점을 찾아 학습법 향상
·특징:
센터 내 상담실 운영
·구성:
학습유형을 진단 할 수 있는 검사를 활용한 상담 진행
·프로세스 및 주요내용:
학습유형검사 이후 결과 피드백과 상담을 진행

기초학습

학습법특강

기초학습 학습법특강 표
주요내용
·목표:
학습역량 강화 및 학습문화 조성
·특징:
점프업 참여자 및 참여희망 재학생 대상으로 진행
·구성:
매 학기 2회 학습법 강화를 위한 각기 다른 강의 구성
·프로세스 및 주요내용:
학습 역량강화에 특화된 강사 초빙하여 학생대상으로 강의 제공

글쓰기클리닉/대회 사업

기초학습 글쓰기클리닉/대회 사업 표
주요내용
·목표:
글쓰기 능력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학생들의 실용적 글쓰기 능력 함양
·특징:
글쓰기능력향상대회에 참여,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연계
·구성:
글쓰기 주제를 제공.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여 글쓰기 원고를 작성하게 함
·프로세스 및 주요내용:
본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글쓰기 주제를 공개하여 주제에 맞춰 작성한 원고에 대한 첨삭 및 피드백 제공

PPT템플릿 공모전

PPT템플릿 공모전 표
주요내용
·목표:
교내외 각종 발표, 강의, 수업 등에 우리학교 고유의 디자인을 사용하여 애교심과 아이디어 발굴 능력 향상
·특징:
학교와 관련된 PPT템플릿을 디자인하여 공모하는 프로그램
·구성:
최종 완료된 원고를 첨삭 및 우수자를 선정
·프로세스 및 주요내용:
사전 주제와 샘플을 공지하여 학생들의 공모를 받아 디자인한 템플릿을 기준에 맞춰 심사 후 우수자 시상, 선발 된 우수한 디자인을 교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공지

학습포트폴리오

학습포트폴리오 표
주요내용
·목표:
학업과정 전체에 대한 이력을 관리하고 자신의 학습과정을 돌아보는 성찰의 기회를 제공함
·특징:
자신의 학습 과정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과정
·구성:
학습포트폴리오를 작성 이후 학습상담을 거쳐 새로운 학습의 목표 설립
·프로세스 및 주요내용:
한 학기동안 학습 포트폴리오를 작성하여 이후 우수자 선발

학업동기부여 Step Up

학업동기부여 Step Up 표
주요내용
·목표:
학생들에게 스스로 공부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노하우를 소개 및 성공적인 학습의 길을 제시
·특징:
학사경고자들을 대상으로 학습 동기, 태도, 시간관리, 시험준비 등의 내용이 담긴 교재를 통해 진행

신입생 동기유발학기

신입생 동기유발학기 표
주요내용
·목표:
대학생의 시간관리능력의 필요성을 자각시키고 시간관리기술을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
·특징:
신입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
·구성:
3P바인더 사용법을 익힐 수 있게하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
·프로세스 및 주요내용:
각 학과와 연계하여 신입생 전체를 대상으로 필요한 특강을 제공

글로벌화

영어글쓰기대회

영어글쓰기대회 표
주요내용
·목표:
영어 글쓰기 훈련을 통해 효과적인 영작문 능력의 향상을 도모
·특징:
영어로 사고하고 글쓰기를 통해 논리력과 영작문을 동시에 학습
·구성:
학생들의 영어 원고에 교수의 첨삭 및 피드백을 지원
·프로세스 및 주요내용:
영어 글쓰기 계획, 작문, 첨삭 후 우수자 시상

코리아중앙데일리 기자체험인턴십

코리아중앙데일리 기자체험인턴십 표
주요내용
·목표:
언론 체험을 통한 비전 설계 및 영어 어학 능력에 대한 역량 강화‧활용
·특징:
기자체험을 통해 실전 경험을 할 수 있으며 학교 외에서 이루어짐
·구성:
저널리즘 관련 이론 및 실무강의, 간담회
·프로세스 및 주요내용:
재학생 중 영어 우수자 및 희망자 중 선발하여 KJD본사내에서 프로그램 진행

ENIE영어신문스터디

ENIE영어신문스터디 표
주요내용
·목표:
영어 신문을 통해 쓰기와 읽기를 익히고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능력 향상
·특징:
코리아중앙데일리 신문 지면을 통한 ENIE 활동
·구성:
재학생들로 이루어진, 영어신문 스터디그룹으로 그룹별로 활동
·프로세스 및 주요내용: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터디 그룹을 진행 이후 활동 우수자 선정

오프라인모의토익

오프라인모의토익 표
주요내용
·목표:
재학생들의 영어능력 및 TOEIC점수 향상을 통한 글로벌소양강화
·특징:
교내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모의토익 1차 토익응시 후 지도교수 첨삭
·구성:
1, 2차 진행
·프로세스 및 주요내용:
1차 모의고사 응시 후 지도교수 첨삭, 그 후 2차 모의고사 응시

LST프리토킹

LST프리토킹 표
주요내용
·목표:
원어민과의 회화를 통하여 외국인의 부담감이 줄고 자신감과 학습동기 증진
·특징:
단순한 프리토킹이 아닌 인성을 변화시키는 유의미한 1대1 영어회화
·구성:
미국 현지인과의 1:1 영어회화 프로그램
·프로세스 및 주요내용:
본교 희망자 중 원하는 시간에 1:1프리토킹 진행

Teatime 영차!

Teatime 영차! 표
주요내용
·목표:
외국인의 부담감을 줄이고 자신감 증진 통해 영어‧중국어 말하기 동기 향상
·특징:
외국인의 부담감을 줄이고 자신감 증진 통해 영어‧중국어 말하기 동기 향상
·구성:
4~5명의 구성원이 1명의 원어민 교수에 배정되어 진행
·프로세스 및 주요내용:
희망자 중 선발하여 10주 과정을 채울 수 있도록 안내

E-learning 지원

이러닝 콘텐츠 및 매체 제작지원

이러닝 콘텐츠 및 매체 제작지원 표
주요내용
·목표:
학습자가 학습의 주체가 되어 적극적으로 학습에 임하고, 다양한 학습전략을 활용하는 자기주도학습력의 증진
·특징:
매체가 지닌 장점을 활용하기 위해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E-Learnig 학습지원 및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