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강서대학교 로고

-->-->

전체메뉴 보기

전체메뉴 닫기

장학공지

공지사항

게시물 상세보기 - 제목, 등록일, 조회, 작성자, 내용으로 구성
제목[학생처] 국가장학금 관련 공지
등록일2019-02-20조회1317
작성자이정우

안녕하세요. 학생처입니다.

 

국가장학금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공지드립니다.

 

1. 지급방법

  o 국가장학금 1유형은 기본적으로 고지감면을 합니다. 그러나 학생별로  소득분위가 늦게 나오거나, 복학 시기 등의 문제로 고지감면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4월 초순부터 순차적으로 국가장학금 1유형을 신청할 때에 입력했던 계좌로 장학금이 지급됩니다.

 

2. 대출상환

  o 당해 학기 학자금 대출이 있을 경우 국가장학금은 학자금 대출 상환으로 쓰이도록 되어 있습니다.

    - case 1. 19-1학기 학자금 대출이 남아 있고 19-1학기 국가장학금을 고지감면받지 않은 경우: 이 경우에는 국가장학금은 학자금 대출을 갚는데 쓰입니다.

    - case 2. 19-1학기 학자금 대출이 없고 19-1학기 국가장학금을 고지감면받지 않은 경우: 이 경우에는 국가장학금이 학생 개인 계좌로 지급됩니다.

    - case 3. 18-2학기 학자금 대출이 남아있고, 19-1학기 국가장학금을 고지감면 받지 않고, 19-1학기 대출이 없을 경우: 이 경우에도 국가장학금이 학생 개인 계좌로 지급됩니다.

    - 대출상환으로 지급되느냐, 학생계좌로 지급되느냐 여부는 당해학기에 대출이 남아있느냐 여부입니다. 이전학기에 대출이 있더라도 이번학기에 대출이 없다면 학생 계좌로 국가장학금이 지급됩니다.

 

3. 국가장학금 2유형

  o 국가장학금 2유형은 일단 학교로 지급된 교부금(2018년 기준 4억원 가량)을 학교에서 소득분위 및 성적 등을 가지고 설계를 한 후 학생들에게 지급됩니다.

    - 소득분위 및 성적기준: 국가장학금 1유형과 동일합니다.

    - 지급시기: 국가장학금 2유형 교부금은 5월 하순경(2018년 기준)에 학교로 지급됩니다. 따라서 학생 지급은 이후에 진행됩니다.

                     또한 2학기에는 소득분위가 일찍 나온 학생에 한하여 고지감면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고지감면이 되지 않은 학생은 추후 학생 계좌로 지급됩니다.

 

4. 국가장학금 수헤내역 확인 방법

  o 국가장학금 뿐만 아니라 모든 장학금은 학사 인트라넷에서 확인 가능하며 지급 계좌 및 지급방법(고지감면, 대출상환, 교내지급)도 확인 가능합니다.

다음글 제목 등록일
다음글 제목[학생처] 2019학년도 대학생청소년교육지원사업 학생 신청 안내등록일2019-02-19
이전글 제목[대외협력실] 2019년 상반기 한미 대학생 연수(WEST) 참가자 모집 안내등록일2019-02-20
`
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