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강서 대학교 로고

-->

전체메뉴 보기

전체메뉴 닫기

News

NEWS

게시물 상세보기 - 제목, 등록일, 조회, 작성자, 내용으로 구성
제목전통시장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
등록일2018-04-05조회1523
작성자관리자

[전통시장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

 

 

2018년도 319전통시장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시상식이 진행되었고,

시상 내용으로는 국회의원표창, 강서구청장표창, 화곡중앙골목시장 상인회장 표창이 수여되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창출한 수익금 모두는 학생들에게 배분되었습니다.

전통시장 대학생 창업경진대회KC대학교 창업지원센터가 주관이 되어 학부선진화 사업과 연계하여 경영학부, 식품영양학과, 자율전공학부가 참여하였습니다.

경진대회 장소는 관내 전통시장 중 본교와 MOU가 체결된 화곡중앙골목시장이 선정되어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본 행사에는 총5팀이 참여하였고, 각 팀별로 지도교수님이 배정되어 코칭과 멘토링을 실시하였습니다

 참여 학생들은 창업을 위한 자본금을 학교로부터 지원받아, 자유롭게 아이템을 선정하여 창업을 체험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참여 학생들은 사업을 위한 손익관리 및 마케팅 등 다양한 실무지식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본 행사가 갖는 의미로는, 학생 스스로 창업 아이템을 기획하고, 과정을 준비하며 자발적이고 자기 주도적으로 창업활동을 수행하였다는 것입니다.

대학에서는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개발하고, 창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해 실질적인 창업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첨부파일전통시장1.jpg
다음글 제목 등록일
다음글 제목KC대학교, 마인드플레이스와 MOU 체결등록일2018-03-15
이전글 제목서울심리지원 서남센터, 강서구 KC대학교와 업무협약 등록일2018-04-13
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