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KC 대학교

전체메뉴 보기

전체메뉴 닫기

KC News

KC News

게시물 상세
제목서울심리지원 서남센터, 강서구 KC대학교와 업무협약
등록일2018-04-13조회286
작성자관리자





서울심리지원 지역사회 기반 대학과 협력해야

 

KC대학교 학생상담센터(센터장, 최정헌)와 서울심리지원 서남센터(센터장, 김의연)

2018412일 상호간의 기관 인프라와 인적 자원을 바탕으로 양 기관의 유대를 강화하고 상호 유익한 협력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심리지원 서남센터는 전문심리상담, 심리교육, 지역사회연계사업 등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심리지원 서남센터는 KC대학교 학생상담센터와 상호 연계 체계를 확립하여 심리 전문가 양성을 위해 협력하고,

지역사회 심리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연구 개발 및 양 센터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상호 협조할 예정이다.

 

KC대학교 학생 상담센터는 재학생들에게 심리지원을 기본으로 하지만 학생들의 전반적인 삶의 방향과

지역사회심리학 근거-기반으로 현장 중심 심리지원을 구현하여

강서양천 및 서울 서부권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하는 비전을 갖고 있다.

 

양 기관의 업무 교류 협약을 통해서 현장실습 환경과 교육 인프라를 공유함으로써 KC대학교 학생의 교육 선진화 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나아가 강서·양천지역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신건강증진사업을 통해

강서·양천지역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센터장 최정헌 교수(상담심리)심리지원 사업은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주도해 나가야 하는 사업이지만

학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의료, 심리, 복지 등 학제적 노력을 기울여 나갈 때

보다 안전하고 선진화된 심리지원 서비스를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첨부파일업무협약식.jpg
다음 글 및 이전 글 보기
전통시장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2018-04-05
KC대학교 발전기부금 전달식2018-04-23
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