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강서 대학교 로고

-->

전체메뉴 보기

전체메뉴 닫기

News

NEWS

게시물 상세보기 - 제목, 등록일, 조회, 작성자, 내용으로 구성
제목[강서창의인재육성사업단] KC대학교, 강서구와 손잡고 청년 창업공간 조성
등록일2020-06-19조회2114
작성자홈페이지관리자
KC대학교, 강서구와 손잡고 청년 창업공간 조성

KC대학교(총장 이길형)는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과 손잡고 청년 창업가들의 창업 초기 연착륙을 위한 입주 공간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강서구와 KC대학교는 캠퍼스 내외부에 있는 2곳의 공간을 창업지원 공간으로 조성해 입주할 창업팀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5월 ‘2020 청년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공예 및 교육 분야의 ‘플라디어스’, 지식서비스 분야의 ‘VMC’, 정보·통신 분야의 ‘캠퍼스 택시’, 제조 분야의 ‘KIT’ 총 4팀을 선발한 바 있다.
특히, 대학생들을 위한 택시 승차 공유 플랫폼을 개발 중인 노원구 소재 삼육대 출신 ‘캠퍼스 택시’ 창업기업이 KC대학 캠퍼스타운까지 와서 참가할 만큼 관심이 뜨거웠다.
이번 사업은 KC대학교가 공간을 제공하고 서울시가 5억 원을 지원해 2곳의 창업 공간을 조성해 추진하게 됐다.
창업지원 공간은 KC대 등마루관을 활용한 ‘Youth-Up Center’와 창의관을 리모델링한 ‘KC 메이커스’로 청년 창업가들에게 기회의 공간이 될 것이다.
‘Youth-Up Center’에는 창업 공간 3실(38㎡), 코워킹스페이스, 교육공간, 창업지원 사무실이 조성돼 입주 창업가들이 창업 아이템을 사업화하고 판로를 개척하기까지의 과정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또한, ‘KC 메이커스’에는 창업 공간 2실(15.5㎡)과 메이커 공간(39.3㎡) 등이 구축됐으며, 3D프린터, 작업대, 각종 공구, 포토존 등이 설치돼 시제품을 제작, 촬영할 수 있다.
KC대학과 강서구는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를 위한 ▲단계적 컨설팅 및 지원 ▲시제품 제작 지원 ▲각종 인증 획득을 위한 멘토링 ▲판로개척을 위한 지원 등 창업기업들이 연착륙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제공한다.
아울러 창업 공간을 대학생, 지역주민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구현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활짝 열어 놓는다.
이길형 총장과 노현송 구청장은 “이번 창업지원 공간의 조성은 청년창업의 훌륭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창업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를 지속해서 활성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준공된 ‘Youth-Up Center’ 창업 공간 내에 예비 창업팀을 추가로 모집하고, 캠퍼스 내 레코딩 시설을 활용해 인디뮤지션 창업 육성에도 힘쓸 예정이다.

 

첨부파일kcwkcj.jpg
다음글 제목 등록일
다음글 제목'학생보장' 코로나19 희망나눔장학금 및 물품 전달식 등록일2020-05-26
이전글 제목 KC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강서구시설관리공단과 빅데이터 활용 산학협력 MOU 체결등록일2020-07-17
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