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강서 대학교 로고

-->

전체메뉴 보기

전체메뉴 닫기

News

NEWS

게시물 상세보기 - 제목, 등록일, 조회, 작성자, 내용으로 구성
제목[행사] KC대학교,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 통해 창업 육성 기틀 마련
등록일2019-11-11조회2266
작성자홈페이지관리자

 

자난 3년간 서울시 캠퍼스타운 단위형 사업을 수행해오고 있는 KC대학교는 대학-마을-학교의 창의인재육성 교육생태계 모델 구축이라는 비전을 세우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해왔다.
강서구 지역을 중심으로 하여 초 중 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컨설팅, 글로벌 프로그램, 학과 및 전공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자아발견, 학습 습관 형성, 글로벌 마인드 함양, 진로탐색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2017년 5월에 진수된 이래로, 서울시 캠퍼스타운 단위사업형 1단계를 통해 KC대학교는 2019년 9월말 현재 지역의 초 중 고 학생 1,200여명을 대상으로 방과후, 학기중, 방학중 등 다양한 시간대와 프로그램으로 학교와 마을, 주민의 교육적 니즈를 반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그동안 KC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이 실시해온 프로그램으로는 “Study Guidance”와 같은 학습컨설팅, “영어몰입 기자체험 캠프”, “King's Speech 대회”, “Talk+Talk Community”, “Debate & Discussion” 등과 같은 영어 프로그램,  “스크래치로 배우는 로봇코딩 탐험”과 같이 컴퓨팅 사고력 배양을 돕는 프로그램, 중학생 자유학기(학년)제 참여를 통한 전공 및 진로 체험 프로그램, 다양한 e-러닝 콘텐츠 공유 등이 있다.    


KC대학교는 캠퍼스타운 사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난 3년간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2020년 서울 캠퍼스타운 신규 사업에 공모하고자 계획하고 있다. 2020년 서울 캠퍼스타운 신규 사업은 창업육성과 지역상생에 핵심목표를 두고, 캠퍼스타운 사업 추진체계 혁신을 통한 “혁신창업의 전진기지로 도약”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KC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향후 사업으로 교육 및 창업 프로그램을 구상 중이다.  
       
   2019년까지의 사업을 마무리하고 2020년 신규 사업 공모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KC대학교는  “서울 캠퍼스타운 페스티벌” 참여를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서울 캠퍼스타운 페스티벌" 서울시가 주최하는 행사로서, 창업을 꿈꾸는 학생과 창업가가 함께 즐기고 교류하는 축제의 장으로서 기획되었다. 캠퍼스타운 페스티벌은 3개 트랙, 4개 존으로 구성되는데, 스타트업 제품 전시 홍보, 판매 및 투자 유치를 위한 창업 존, 창업 관련 릴레이 프로그램 운영, 행사장 전체 공간 곳곳에 축제 기획단의 프로그램 배치 운영 등이 그것이다. 본 페스티벌은 10월 31일, 11월 1일 이틀에 걸쳐 중앙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이틀간의 페스티벌 일정 중 첫째 날에는 서울시장과 48개 대학의 총장들이 참석하는 캠퍼스타운 정책협의회가 예정되어 있다. 본 정책협의회에서는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 활성화 전략 발표, 오찬간담회, 행사장 투어, 혁신창업 전진기지 캠퍼스타운 공동선언 등이 이루어진다. KC대학교 이길형 총장은 이번 캠퍼스타운 페스티벌 참여 및 향후 신규 공모 사업에 적극 참여하도록 구성원들을 독려하고 있다. 

 

 중앙데일리 기사원문: https://news.joins.com/article/23616960

 

 

첨부파일aa.JPG
다음글 제목 등록일
다음글 제목2019 대학생 전통시장 창업경진대회 개최등록일2019-11-01
이전글 제목[인물동정] KC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최정헌 교수 공저 세종도서 선정등록일2019-12-02
창 닫기